국적법 개정안 청원 / "국적법 바꿔 저출산 해결? 반대"…청원 30만명 돌파 - 편집팀 ... : 24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국적법 개정안 입법을 결사반대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에 이날 오후 3시10분 현재 19만6661명이 동의했다.. 26일 법무부는 국적법의 계정안 입법을 예고했습니다. 영주권자 자녀에게 한국국적 주자는 법무부인데. 국적법 개정안은 이민자에게 한국 국적 취득의 문을 좀 더 열어주자는 취지로 알려졌지만, 대상 대부분이 중국 화교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지난달 28일 청와대 국민청원. 국민 여론을 충분히 수렴하겠다는 취지다. 영주권 대상에 해당하는 국내 출생 6세 이하 자녀라면 신고를 통해 대한민국 국적을 얻을 수 있으며, 우리 국적과 동시에 본 국적도 보유할 수 있다는 내용 등의 개정사항이 있었습니다.
국적법 개정안은 이민자에게 한국 국적 취득의 문을 좀 더 열어주자는 취지로 알려졌지만, 대상 대부분이 중국 화교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지난달 28일 청와대 국민청원. 청원 시작 후 30일이내 20만명 이상이 동의하면 정부 및 청와대의 답변을 받을 수 있다. 국적법 개정안 반대 청원 링크 주소 입니다. 정부가 심각한 저출산 문제에 대한 해결법 중 하나로 국적법 개정안 입법을 예고한 가운데, 이에 대한 반대 여론이 확산하고 있다.지난 26일 법무부는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국적법 일부개정법률안 관련 온라인 공청회'를 진행했다.이는 지난달 26일 법무부가 국정법 개정안을 입법 예고했으나. 영주권자 자녀가 한국 국적을 쉽게 취득할 수 있도록 하는 국적법 개정안 철회를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의 동의자가 20만명을.
제 큰 아이는 2018년 12월 20일이면 만 18세가 됩니다. 성명 (단체의 경우 단체명과 대표자명. 청원 시작 후 30일이내 20만명 이상이 동의하면 정부 및 청와대의 답변을 받을 수 있다. 공청회에 참석한 패널들은 개정안이 인종 차별을 개선하고,. 국적법 개정안은 말 그대로 국적에 대한 법률을 개정한다는 것인데요. 현행법상 영주권자 자녀는 국내에서 태어나 정규 교육과정을 이수했더라도 부모가 한국 국적을 얻지 않으면 성년이 된 후 귀화 허가를 받아야 한국 국적을 받을 수 있었다. 국적법 개정안 그 사실과 진실에 대해서 알아. 국적법 개정안 반대 청원 20만명 돌파 무슨 내용이길래?
국적법 개정안 입법 예고가 되면서 국민청원 반대 의견이 몰리면서 화젯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28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국적법 개정안 입법을 결사반대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은 30만명이 넘는 동의를 받으며 마감됐다. 이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국적법 개정안 입법을 결사반대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에 동의자가 20만명을 돌파하며 '중국 속국' 논란으로 번졌다. 정부가 추진하는 국적법 개정에 대한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국적법 개정안 입법에 반대하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청원글에는 27만명 이상이 동의했다. 청원 시작 후 30일이내 20만명 이상이 동의하면 정부 및 청와대의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조선일보 보도에 따르면 법무부는 입법취지에 관해 '저출산 고령화 시대 미래 인적 자원을 확보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밝혔다. 영주권자 자녀에게 한국국적 주자는 법무부인데. 원체 미국에서도 시골에 살아서 이런. 제 큰 아이는 2018년 12월 20일이면 만 18세가 됩니다. 영주권 대상에 해당하는 국내 출생 6세 이하 자녀라면 신고를 통해 대한민국 국적을 얻을 수 있으며, 우리 국적과 동시에 본 국적도 보유할 수 있다는 내용 등의 개정사항이 있었습니다. 국적법 개정 반대 논란…법무부 특정 국가 집중 현상 완화될 것 조경이 기자 입력 2021.05.28 21:27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국적법 개정안 입법을 결사 반대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국적법 개정안 입법을 결사반대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지난달 28일 올라온 이 청원에 동의한 사람은 21일 오전 기준으로 18만명에 달한다. 현행법상 영주권자 자녀는 국내에서 태어나 정규 교육과정을 이수했더라도 부모가 한국 국적을 얻지 않으면 성년이 된 후 귀화 허가를 받아야 한국 국적을 받을 수 있었다.
국적법 개정안 반대 청원 20만명 돌파 무슨 내용이길래? 정부가 심각한 저출산 문제에 대한 해결법 중 하나로 국적법 개정안 입법을 예고한 가운데, 이에 대한 반대 여론이 확산하고 있다.지난 26일 법무부는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국적법 일부개정법률안 관련 온라인 공청회'를 진행했다.이는 지난달 26일 법무부가 국정법 개정안을 입법 예고했으나. 26일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국적법 개정안 관련 온라인 공청회'를 개최했다. 26일 법무부는 국적법의 계정안 입법을 예고했습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지난달 28일 올라온 '국적법 개정안 입법을 결사반대합니다' 청원의 동의자가 25일 20만명을 돌파했다.
'국적법 개정안 입법을 결사반대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지난달 28일 올라온 이 청원에 동의한 사람은 21일 오전 기준으로 18만명에 달한다. 정부가 추진하는 국적법 개정에 대한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정부의 국적법 개정안 입법에 반대하는 청와대 국민 청원이 28일 현재까지 30만명의 동의를 얻었다. 예고 사항에 대한 찬성 또는 반대 의견 (반대 시 이유 명시) 나. 국민 여론을 충분히 수렴하겠다는 취지다. 28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국적법 개정안 입법을 결사반대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은 30만명이 넘는 동의를 받으며 마감됐다. 국적법 개정안은 말 그대로 국적에 대한 법률을 개정한다는 것인데요. 27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올라온 '국적법 개정안 입법을 결사 반대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에 이날 오후 4시 기준 27만명 넘게 동의했다.
법무부가 외국인 자녀의 한국 국적 취득이 쉬워지도록 하는 국적법 개정안을 입법예고하자 특정국가 특혜법안이라는 비판이 불거진 가운데, 법무부가 국가를 구분하지 않고 요건을 정한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26일 법무부는 국적법의 계정안 입법을 예고했습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영주권자 자녀가 한국 국적을 쉽게 취득할 수 있도록 하는 국적법 개정안 철회를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의 동의자가 20만명을 돌파했다. 제가 큰 아이를 낳았을때는 저는 미국에 있었지만, 한국 시민권을 가지고 있었기에 아이는 선천적 복수국적자 라는 법으로 인하여 복수국적을 받게 되었습니다. 국적법 개정안 반대 청원 20만명 돌파 무슨 내용이길래? 국적법 개정 반대 논란…법무부 특정 국가 집중 현상 완화될 것 조경이 기자 입력 2021.05.28 21:27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국적법 개정안 입법을 결사 반대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27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올라온 '국적법 개정안 입법을 결사 반대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에 이날 오후 4시 기준 27만명 넘게 동의했다. 정부가 추진하는 국적법 개정에 대한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공청회에 참석한 패널들은 개정안이 인종 차별을 개선하고,.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국적법 개정 철회 글에는 국민들의 동의가 31만을 넘어섰다. '국적법 개정안 입법을 결사반대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지난달 28일 올라온 이 청원에 동의한 사람은 21일 오전 기준으로 18만명에 달한다. 영주권자 자녀가 한국 국적을 쉽게 취득할 수 있도록 하는 국적법 개정안 철회를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의 동의자가 20만명을. 미국에서 15년을 살다가 남편이 주한미군 군무원으로 직장이되어서 한국에 나온지 3년이 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사진 =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글 캡쳐 2021.05.28 oneway@newspim.com
청와대 '국적법 개정안' 반대 청원 20만 명 육박 한국서 태어난 영주권자 자녀, 화교·재외동포 우선 대상 국내 출생 6세 이하 무조건·7세 이상 5년 이상 거주해야 법무부 저출산 고령화 시대 미래 인적 자원 확보 기여 제 큰 아이는 2018년 12월 20일이면 만 18세가 됩니다. 이는 지난달 26일 법무부가 국적법. 28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국적법 개정안 입법을 결사반대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은 30만명이 넘는 동의를 받으며 마감됐다. 영주권 대상에 해당하는 국내 출생 6세 이하 자녀라면 신고를 통해 대한민국 국적을 얻을 수 있으며, 우리 국적과 동시에 본 국적도 보유할 수 있다는 내용 등의 개정사항이 있었습니다.
국적법 개정안 입법에 반대하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청원글에는 27만명 이상이 동의했다. 국적법 개정안 반대 청원 링크 주소 입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지난달 28일 올라온 '국적법 개정안 입법을 결사반대합니다' 청원의 동의자가 25일 20만명을 돌파했다. 26일 법무부는 국적법의 계정안 입법을 예고했습니다. '국적법 개정'에 거세지는 반대 여론…국민청원 31만 명 넘어. 26일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국적법 개정안 관련 온라인 공청회'를 개최했다. 공청회에 참석한 패널들은 개정안이 인종 차별을 개선하고,. 27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올라온 '국적법 개정안 입법을 결사 반대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에 이날 오후 4시 기준 27만명 넘게 동의했다.
성명 (단체의 경우 단체명과 대표자명.
'국적법 개정'에 거세지는 반대 여론…국민청원 31만 명 넘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영주권자 자녀가 한국 국적을 쉽게 취득할 수 있도록 하는 국적법 개정안 철회를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의 동의자가 20만명을 돌파했다. 국적법 개정안 그 사실과 진실에 대해서 알아. 지난달 28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국적법 개정안 입법을 결사 반대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법무부에서 2021년 4월 26일 국적법 일부개정법률안 중 영주자 자녀 간이국적취득제도를 입법예고했다. 특히, 외국인 자녀의 한국 국적 취득 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한 국적법 개정의 수혜 대상자 중 약 95%가 중국인이라는 점에서 '중국에 나라까지. 이렇게 청원을 올리지만 삭제당할까 우려가 듭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지난달 28일 올라온 '국적법 개정안 입법을 결사반대합니다' 청원의 동의자가 25일 20만명을 돌파했다. 영주권자 자녀에게 한국국적 주자는 법무부인데. 27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올라온 '국적법 개정안 입법을 결사 반대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에 이날 오후 4시 기준 27만명 넘게 동의했다. 원체 미국에서도 시골에 살아서 이런. 현행법상 영주권자 자녀는 국내에서 태어나 정규 교육과정을 이수했더라도 부모가 한국 국적을 얻지 않으면 성년이 된 후 귀화 허가를 받아야 한국 국적을 받을 수 있었다. 국적법 개정안은 이민자에게 한국 국적 취득의 문을 좀 더 열어주자는 취지로 알려졌지만, 대상 대부분이 중국 화교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지난달 28일 청와대 국민청원.
원체 미국에서도 시골에 살아서 이런 국적법. 27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올라온 '국적법 개정안 입법을 결사 반대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에 이날 오후 4시 기준 27만명 넘게 동의했다.